유머토끼 로고
10:54 [익명]

여권 분실 시 긴급여권으로 다낭 여행 가능 여부 제가 이번 주 금요일에 베트남 다낭 여행일정이 있는데 여권을 잃어버렸습니다.재발급은

제가 이번 주 금요일에 베트남 다낭 여행일정이 있는데 여권을 잃어버렸습니다.재발급은 아무리 빨라도 2-4일이라는데 너무 도박이라.. 긴급여권 발급 생각중인데 올해 3월부터 법이 바뀌어서 긴급여권 사용 불가하다는 분도 계시고 4월에도 통과했다는 분도 계시고... 긴급여권으로 한국 -> 베트남 입국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여권을 분실하셔서 급하게 베트남 다낭 여행 가능 여부를 문의하셨군요. 이번 주 금요일 여행이신데 정말 당황스러우시겠습니다.

긴급여권은 정규 여권을 발급받을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 긴급한 사유로 발급받는 여권입니다.

문의하신 것처럼, 긴급여권으로 베트남(다낭) 입국이 가능한지는 베트남 정부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각 국가마다 긴급여권(단수여권/여행증명서 등)의 인정 여부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말씀하신 것처럼 최근 2025년 5월 1일부터 여권법 시행규칙이 개정되는 등 국내 규정에 일부 변화가 있었으므로, 이로 인해 다른 국가의 인정 여부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진 정보로는 베트남이 긴급여권을 인정하는 국가인지에 대한 최근의 명확한 정보가 즉시 확인되지 않으며, 특히 최근 규정 변경 시점과 맞물려 혼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베트남 입국 규정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가장 정확한 정보는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나 해당 항공사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긴급여권은 인천국제공항 여권민원센터나 광역자치단체 및 일부 구청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공항 민원실은 주말에도 운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요일 출국이 임박하므로, 긴급여권 발급 가능 여부와 함께 가장 중요한 베트남 입국 허용 여부를 반드시 베트남 대사관이나 항공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를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